최근 바뀐 문서

오타쿠

일반인이나 덕혐이 봤다간 컬처쇼크를 받을 수 있으니 보지 말고 조용히 뒤로가기를 누르시길 바랍니다.
이해하지 못할거면 차라리 무관심하세요.
사용자:4889319이 이 문서를 독점하고 있습니다. 개소리를 하면 날치기로 지워버릴테니 그리 알아라.

%E3%85%90%E3%85%85%EB%A7%88%E3%85%95.jpg

빈 칸에 뭘 채우느냐에 따라 당신이 오덕인지 일반인인지 알 수 있다 카더라.

소개[편집]

우리[1]

일본 애니메이션, 일본 게임등에 심취한 사람들을 말한다. 의미가 확장되서 타 취미의 마니아에게도 XX 오타쿠, XX덕의 형태로 쓰이기도 하지만 별로 권장하지는 않는다.

역사[편집]

1970년대, 우주전함 야마토기동전사 건담이 대히트를 치면서 청소년, 성인층에서 오타쿠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팬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1980년대, 일본에서 미야자키 츠토무 사건이 터지면서 오타쿠란 단어에 성범죄자라는 의미가 섞이기 시작했다. 덕분에 2ch 애니메이션 스레에서는 발달 장애니 성범죄니 하는 어그로들이 꼬이고 있다.

1990년대, 일본 정부가 경제위기에 대처하지 못하고 그 때문에 일본 대중[2] 문화적인 소비를 줄이자 일본 문화예술계가 침체하기 시작한다. 대중이 갑자기 소비를 끊자 업계는 그나마 애니를 사주고 있는 오타쿠에게로 타켓을 돌렸고 현재는 단순한 팬덤을 넘어 일본 애니메이션의 상징이 되었다.[3]

인식[편집]

영 좋지 않다.

일본에서 건너온 대중들의 각종 악질적인 편견, 일본 애니계의 침체, 오타쿠들의 몰상식한 행동이 합쳐져 최악을 달리고 있다.

양쪽이 서로를 존중하고 열린 마음을 대한다면 첫번째, 세번째 문제는 해결되겠지만 똑같이 붉은 피가 흐르는 미개한 인간이니만큼 논리적 오류극단주의에 빠져 개소리만 지껄이니 답이 없다.

두번째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냐고? 일본인들한테 따져. 그런건

민폐와 비판[편집]

네덕, 혼모노, 애니프사 문서 참조.


모든 오타쿠가 다 그런거 아니니까 제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에바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알 저기 가서 써. 좀

기타[편집]

많은 루리인들이 일본 애니를 비판할때 주로 사용하는 단어이기도 하다. 정작 일본 애니를 비판하고 있는 본인들도 오타쿠인데 말이다.[4] 자꾸 그렇게 유체이탈 화법 쓸꺼면 자기혐오하지 말고 탈덕이나 해버렸으면 좋겠다.

2ch 오타쿠판에서 오타쿠는 경계선 인격장애, 아동 성범죄자, 타인의 취향을 존중하지 않는 이기적인 사람등의 취급을 받고 있다. 당장 자기들부터가 오타쿠인데 스스로를 인격장애가 있는 범죄자라고 소개하고 싶은 걸까. "성숙한 사람은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는다."같은 소리를 하는 걸로 봐서는 타인의 취향을 존중하지 않는건 이쪽도 마찬가지인듯 하다.

미리 말해두는 거지만 일본 애니메이션 쇠퇴의 근본적인 문제점은 아니다. 오타쿠는 70년대부터 이미 존재했었다. 욕할꺼면 허세부리다 경제 말아먹은 일본 정부와 그런 놈들을 뽑아준 일본 대중들 그리고 카도카와를 비롯한 스폰서를 욕해라.

팩트[편집]

위의 글들을 포함하여 다른 이유가 하나 있는데 오타쿠가 욕을 먹는 것은 애니를 봐서도 과도한 덕질도 아닌 그냥 뭘해도 욕먹을 놈들이 우연히 애니를 보는 놈들이 였을 뿐.

그럼 왜 이 문서에 씀? 루리웹 문서로 꺼져.-4889319 (토론) 2017년 9월 30일 (토) 18:32 (KST)

되도 않는 논리와 루리웹의 대표적인 이중잣대, 이상한 어휘와 자기 중심적인 생각과 남을 생각하지 않는 말투, 똑똑한척과 이스라엘인들 마냥 자기들이 최고인줄 아는, 그러면서 남에게 그런 취급당하면 열폭하며 실속이 없고 남의 말은 귓등으로도 듣지 않는 사회생활도 못해본 아싸들의 향연.

아 그러니까 개개인의 인성 문제를 왜 여기서 쓰냐고. 이 빡대가리야-4889319 (토론) 2017년 9월 30일 (토) 18:33 (KST)

만약 자신이 뚱뚱, 혹은 멸치여서. 즉, 생김새 때문에 욕을 먹는다하면 그건 개소리다. 무엇보다 체형은 자신의 노력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한데 이런것으로 트집을 잡는다는건 당신이 오타쿠라는 것을 더욱 증명해주는 꼴에 노력도 안한 것을 알수 있다.

증명이고 나발이고 오타쿠 맞잖아. 앞에서 오타쿠라고 욕먹는 건 잘못됐다며? 근데 왜 갑자기 오타쿠라는 단어를 부정적인 의미로 바꾸냐. 글 좀 똑바로 써라. -4889319 (토론) 2017년 9월 17일 (일) 20:02 (KST)

대부분 이런 놈들은 위에 언급된 사회생활 못해본 놈들이며 열등감, 자학증에 시달렸을 가능성이 높다. 자기를 사랑하지도 못하면서 2D를 사랑한다고 설치는 놈들은 우선 간단한 세수부터 시작하자. 자신을 사랑하고 가꾸는 것이 자아감 증가의 첫 걸음이며 남에게 다가가기 위한 첫 단계이다. 예를 들어 만화에서도 보면 자기를 꾸민 캐릭터가 친구가 만들어지지 않는가? 당신도 부디 힘내길 바란다.

세수야 맨날 하는 거고. 대체 자신을 사랑하는 거랑 2D를 사랑하는 거랑 뭔 상관인지? 같으면 너 따위를 사랑하겠냐.
물론 이 문서를 보는 여러분은 힘낼 필요 없다. 평소처럼 남의 비웃음거리가 되어라. 그리고 우리는 언제나 를 비웃을 것이다. -4889319 (토론) 2017년 9월 17일 (일) 20:02 (KST)

걍 남에게 자신의 덕질 얘기를 하지 않고 혼자 즐기면 된다. 근데 이러면 또 폐쇄적이라고 까인다. 씨발 모순투성이 덕혐 새끼들.

주석[편집]

  1. 뭐? 일반인인데 오타쿠로 취급하지 말라고? 오타쿠도 아닌데 뭐하러 이 위키, 그것도 하필 오타쿠 문서를 처보겠니?^^
  2. 한국은 이 문제에 별로 관련이 없다.
  3. 만약 이 점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오타쿠가 아닌 대다수의 일본인과 일본 사회의 자업자득이라 생각해라.
  4. 아니면 오타쿠를 저예산 애니 마니아 정도로 착각하고 있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