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바뀐 문서

익명으로 모네로 거래하기

모네로란 무엇인가?[편집]

모네로는 2014년 4월에 개발된 암호화폐다.

링 서명'(Ring Signature)과 '링 기밀 거래'(RingCT, Ring Confidential Transaction) 및 '스텔스 주소'(Stealth Address)를 사용하여 수신자, 송신자, 거래내역을 모두 비공개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비트코인이 추구하는 가치가 탈중앙화, 익명성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모네로는 사토시 나카모토의 의지를 가장 충실히 따르는 코인이라 할 수 있다.

자세한건 해시넷 읽으시고 http://wiki.hash.kr/index.php/모네로

왜 내가 이 문서를 쓰는가?[편집]

설마 이 개좆같은 좆리웹에 다시 돌아올 줄은 몰랐다.

https://www.coindeskkorea.com/56199/

이 뉴스 때문이다.


나는 몇년간 전세계 금융계를 분석하면서 규제당국이 암호화폐를 규제할지 그렇다면 프라이버시 진영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었다.

FATF가 트레블 룰을 명시한 시점부터 주요 거래소의 프라이버시 코인 상장폐지는 예견된 일이었다. 한국은 원래 개설방어, 고객확인제도 같은 비효율적인 AML로 유명했다. 정부가 이럴꺼란 사실은 5살짜리 애새끼도 충분히 예상할 수 있었다.

프라이버시와 익명성은 모든 인간에게 기본적으로 부여된 인권이(human right)다. 단순히 사생활의 자유를 넘어 정부는 최고 수준의 프라이버시를 시민에게 보장할 의미가 있다. 그렇지 못할거라면 그딴 정부는 사라져야 마땅하다.

설령 프라이버시가 범죄에 악용되어도 마찬가지다. 왜냐하면 범죄의 주체는 프라이버시가 아니라 그것을 악용하는 범죄자이기 때문이다. 범죄자 몇명을 잡자고 인권을 포기할 수는 없다. 정부는 시민의 프라이버시를 지키는 동시에 범죄자를 추적할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프라이버시 때문에 범죄자를 놓치더라도 그것은 프라이버시를 포기해야 한다는 소리가 아니다. 그냥 정부가 좆같이 무능하니 세금을 낭비한다고 욕을 먹고 무능한 수사관들이 모가지를 당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게 옳다.

누군가는 거래소가 모네로를 폐지하면 사람들이 탈중앙 거래소나 P2P거래로 몰려 오히려 규제가 더 어려워질거라 우려했다. 맞다. 그리고 전세계의 정부는 이 지적을 무시하고 프라이버시 코인을 탄압하기로 결정했다. 그렇다면 그 우려를 현실로 만들어야 한다. 정부가 통제하지 못하도록 우리는 더욱 깊숙히 들어가야 한다.

9.11 테러 이후 전세계의 정치인들은 심각한 정신병에 걸렸다. 다들 시민들을 감시하지 않으면 죽는 병에 걸렸다. 정신병자들이 권력을 잡는 바람에 지난 몇년간, 우리는 우리의 소중한 자유와 권리를 잃어왔다. 우리는 당신들이 두려워하는 테러리스트가 아니다. 당신들에게 감시받을 이유가 없다. 당신들이 우리를 믿지 않는다면 우리 또한 당신들을 믿지 않겠다.

우리의 자유를 탄압하는 모든 권위의 파멸을 바란다. 중앙화된 권력은 탈중앙화된 민중의 힘으로 몰락할 것이다. 나는 그 숭고한 의지에 따라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합법적인 방법으로 정부를 엿먹일 것이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국민에게 최고 수준의 프라이버시를 약속하지 않는다면 그 정부는 마땅히 사라져야 한다.

만약 FATF가 세계 시민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지 않겠다면, FATF 또한 해체되어야 한다. 몇건의 돈세탁을 적발하는 것보다 모든 사람의 인권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 알고 있다.

이것은 인권을 지키기 위한 투쟁이다. 어떤 정부나 국제기구도 신성불가침인 인권을 침해할 수 없다. 규제당국이 우리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규제당국을 무너뜨려서라도 우리는 우리의 권리를 지켜야 한다.

본문[편집]

https://bisq.network

Bisq. 거의 완벽에 가깝다고 평가받는 P2P 거래 플랫폼이다.

다양한 거래를 지원하지만 가장 유명한 거래는 비트코인 <-> 모네로다. 그래봐야 거래 규모는 일 1억원 정도밖에 안한다. 앞으로 더 늘어나야 한다.

Bisq는 신원인증 절차가 없다. AML도 없다. 심지어 토르도 지원한다. 정말 순수하게 익명으로 모네로를 거래할 수 있다. 중앙 서버가 없기 때문에 정부의 규제가 불가능하다.

사용법은 시간이 나면 추후 작성하겠다. 어차피 다들 기본적인 영어 실력은 있을테니 직접 설명서를 읽어보는게 좋다.

하나 주의점이 있다면 모네로를 팔아서 비트코인을 받을때가 문제다. 저런 플랫폼은 범죄자나 사기꾼들도 많이 끼어있다. 그 때문에 오염된 동전 문제(tainted coin problem)을 겪을 수 있다.

범죄에 사용된 비트코인 주소는 수사기관이나 국제기구, 거래소 혹은 다크웹 전문 보안기업에 의해 전부 수집되어 공유되고 있다. 이런 오염된 코인을 받았다간 AML 절차에 걸려서[1] 거래소 계정이 닫히는 것은 물론이고 최악의 경우 범죄자라는 누명을 쓸 수도 있다. 그러니 모네로를 비트코인으로 바꿀때는 신중해야 한다. 거래 상대가 토르를 쓰고 있다면 그냥 거래를 접는걸 추천한다. 장기적으로 보자면 실질적으로 사용되는 코인은 모네로, 비트코인은 그저 모네로를 거래하기 위한 중간재로만 작동해야 한다.

그리고 kovri 죽었다. 정보 좀 업데이트해라. 새끼들아.
  1. 요즘에는 블랙리스트 방식뿐만이 아니라 AI로 수상한 거래 패턴을 탐지하는 방법도 사용되고 있다. 현재 은행에서 사용하는 AML 탐지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그러니 어지간한 돈세탁 기법은 다 걸린다고 보면 된다. 이거나 한번 읽어보자.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7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