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바뀐 문서

샤아 아즈나블

(크와트로 바지나에서 넘어옴)

개요[편집]

우주세기 건담의 주요 등장인물.

아무로 레이의 라이벌이다.

아무로에 밀릴 뿐이지 정치, 지휘, 파일럿 적성 모두 뛰어난 엄친아였는데 루리웹에서는 허구한 날 까인다.

행적[편집]

어린 시절[편집]

U.C.0059년, 캐스발 렘 다이쿤지온 즘 다이쿤의 아들로 태어났다.

본래라면 지온의 후계자가 되어야 했으나 지온이 급사하고 데긴 소도 자비가 권력을 얻자 지구로 망명한다. 그곳에서 짐바 랄의 지인인 테아볼로 마스의 양자가 되어 에드워우 마스로 개명한다.

그러나 지구로 왔음에도 자비 가문이 암살을 시도하자 마스 가문은 텍사스 콜로니로 이주한다.

U.C.0073년, 에드워우 마스는 지온 공국 사관학교에 입학한다. 이때 이웃집에 살던 샤아 아즈나블과 신분을 바꿔치기 한다.[1]

일년전쟁[편집]

사관학교를 차석으로 졸업한 샤아는 도즐 중장 휘하 우주공격군에 들어간다.

루움 전역에서는 5척의 군함을 격침시키는 공전을 세우고 소령으로 특진한다.

그 후 V작전의 정보를 받고 사이드7을 침공한다. 그곳에서 조우한 화이트 베이스와 연방군의 모빌슈트 '건담'과 교전하나 오히려 애꿏은 부하들만 잃고 화이트 베이스가 지구에 강하하는 걸 막는데 실패했다.

화이트 베이스가 지온의 세력권이던 미국에 강하하자 샤아는 지구방면군 북미사령관이던 가르마 자비와 연합. 여러 차례 화이트 베이스를 공격하나 번번히 실패하고 오히려 샤아의 배신으로 가르마가 전사한다.

가르마의 죽음의 책임을 물어 샤아는 예비군으로 좌천된다. 그러나 그를 높게 평가한 키시리아 자비의 러브콜을 받고 매드 앵글러대에서 활약하며 대령으로 진급한다.

자브로 공략작전에서 즈고크를 타고 생산시설을 파괴하려고 했으나 아무로 레이 상사와의 교전에서 패배, 부하들을 잃고 혼자서 도망친다.

화이트 베이스가 또다시 우주에 배치되자 이들을 추격하나 언제나 건담에게 패배한다. 솔로몬 전투 직후에는 부하인 라라아 슨 소위가 샤아를 지키다 전사하기도 했다.

아 바오아 쿠 전투에서 뉴타입의 기질이 보인다는 이유로 지옹에 타게 된다. 건담과의 교전에서 드디어 건담을 대파시키나 지옹 또한 격침되고 만다.

아무로 레이와의 전투 후, 지온으로 탈출하려는 키시리아 자비를 암살한다. 자비 가의 일원이 전원 사망하자 목적을 이룬 샤아는 지온군의 잔당과 함께 엑시즈로 향한다.

엑시즈 시절[편집]

엑시즈의 지도자인 하만 칸과 갈등을 겪었다.

결국 정찰을 명목으로 지구로 탈출해 연방군에 입대한다.

그리프스 전역[편집]

크와트로 바지나라는 이름을 쓰며 에우고의 파일럿으로써 활약했다.

한동안 정체를 숨기며 활동했으나 다카르에서 이루어진 작전 중 연설 직전에 스스로 자신의 정체를 대중들에게 공개한다.

그리프스에서 벌어진 에우고티탄즈의 마지막 전투에서 하만 칸과 교전하다 실종되었다.

제2차 네오지온 항쟁[편집]

네오지온의 총수로 취임해 사이드 1의 난민용 콜로니 스위트 워터를 점거한 직후, 지구연방에게 선전포고 한다. 선전포고 직후, 네오지온이 소행성 5th 루나를 연방의 수도인 라사에 투하한다.

연방이 거래를 요구하자 샤아는 응하는 척 하면서 루나 2를 공격해 점거했고 그곳에서 얻은 핵펄스 엔진을 엑시즈에 부착해 지구에 낙하시킨다.

뒤늦게 달려온 론도 벨과 네오지온군이 충돌하고 샤아 자신은 아무로 대위와 접전을 벌인다. 초반엔 호각으로 싸웠으나 결국 실력 부족으로 패배하고 만다.

탈출을 시도했으나 아무로에게 포획당했고 그대로 엑시즈의 마찰열에 타죽고 만다.

명대사[편집]

  • 의회의 분들과 지금 이 TV를 연방국 국민 여러분께 갑자기 무례를 범해 죄송합니다. 저는 에우고의 크와트로 바지나 대위라고 합니다.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하나 더 말하고 싶은것이 있습니다. 저는 과거에 샤아 아즈나블이라고 불린적도 있었던 남자입니다. 나는 이 장소를 빌려 지온의 의지를 뒤이어 정리하고 싶습니다. 물론 지온 공국의 샤아로써가 아닌 지온 다이쿤의 아들로써 말입니다. ...(중략)... 사람은 오랜 세월동안 지구라고 불리는 요람속에서 번영해왔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인류를 지구로부터 떠나게 할 시기가 찾아온 것입니다. ...(중략)... 지금 누구라도 이 아름다운 지구를 보존하고 싶어합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욕구를 채우기 위해 지구에 기생충처럼 달라붙어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중략)...
  • 덕분에, 키시리아 자비가 일으킨 테러에 캐스발 대신 진짜 샤아가 휘말려 죽게되고 캐스발은 대외적으론 사망처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