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순간 이동하고 적을 또 다른 세계로 추방할 수 있는 교묘한 시전자입니다.
소개
룬은 또 다른 세계의 에너지로 휩싸여 있습니다. 몸에 흐르는 옵스큐라의 힘이 룬에게 경기의 흐름을 왜곡하는 능력을 제공하여 지도를 가로질러 순간이동하고 상대를 경기장에서 추방할 수 있습니다.
룬은 사랑스러운 가족과 친구가 있는 평범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또래들에게 인기가 좋았고 성적도 최상위였습니다. 성공적인 미래가 눈앞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미래는 룬에게 무미건조하고 지루했습니다. 룬은 평범한 삶보다 좀 더 흥미진진한 삶을 원했고, 가장 친한 친구와 암흑 마법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방과 후, 몰래 고대 문자를 연구하고 금지된 의식을 실험했습니다. 이 미지에 대한 탐구는 흥분되는 일이었고 룬은 늘 한층 더 깊이 파고들고 싶었습니다.
결국 호기심에 넘어가고 말았습니다. 문서에 나온 의식을 거행하던 중에 룬은 옵스큐라로 알려진 세계에서 고대의 힘을 불러냈습니다. 어둠의 에너지가 거칠게 밀려 나와 친구를 붙잡고 그림자 속으로 삼켰습니다. 룬은 기를 쓰고 힘을 봉인하려 했지만 저지할 수 없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잠시 뒤 그림자는 사라졌고 친구도 함께 사라졌습니다.
룬이 절망하여 흐느낄 때 옵스큐라에서 친구가 부르는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사악한 협상 조건이 머릿속에서 메아리쳤습니다. 룬이 암흑의 힘으로 물드는 데 동의하고 목소리가 시키는 대로 힘을 사용하면 친구를 인간 세계로 돌려준다는 말이었습니다. 하지만 룬은 옵스큐라의 정수에게 점점 자신을 잃게 됩니다. 죄책감과 공포를 느끼며 룬은 동의했습니다.
옵스큐라의 목소리는 여러 가지 요구를 합니다. 최근에는 룬을 프로 리그로 이끌었습니다. 옵스큐라는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룬에게 챔피언십에 나가라고 시킵니다. 하지만 룬은 이유따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친구가 돌아올 수만 있다면 그걸로 만족하니까요.
룬은 공간 장악능력이 특기인 스트라이커다.
팽창하는 이형을 이용한 공간 점거, 그림자 교체를 통한 이형생성 후 순간이동, 추방등 스킬을 사용한 공간에 상대방을 접근 못하게 만들 수 있다.
한편으로는 이형을 생성하는 타이밍이 늦어 아군 앞에 장벽을 만들어 미숙한 룬 플레이어가 자살골을 자주넣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스킬
시전 지점에 이형을 생성하는데, 이형이 완전히 팽창하기전에 코어나 플레이어에 닿으면 사라져버린다. 이때 피해도 25% 감소하고 넉백도 유발하지 않는다.
이형은 완전히 팽창한 후 1.6초동안 지속되며 사라지는 타이밍은 이형 중앙의 구형 이펙트가 소실되는 때이다.
아틀라스의 우주의 팽창과 유사한 기술인데, 범위가 좁으나 멀리서 시전할 수도 있고 지속시간도 좀 더 길다.
창조물 키워드와 관련된 각성만 잘 집는다면 아틀라스의 우주의 팽창보다 더 효율적인 골 방어 스킬이 되기도 한다.
이형은 한 번 피격 후 다시 피격당한 상대에게는 1%의 데미지만 준다.
스킬 설명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그림자와 자신의 위치를 교환할때 룬이 있던 위치에 이형을 설치한다.
이 이형은 주 스킬로 만들어낼 수 있는 불안정한 이형과 완전히 똑같은 것이다.
순간이동할 위치를 마음대로 정할 수 있는 다른 스킬들과 달리 룬의 그림자 교체는 어디까지나 그림자와 교체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순간이동을 신중하게 해야한다.
다소 비효율적인 공간에 그림자가 있다면 적절한 타이밍을 봐서 그림자를 적절한 곳으로 옮겨야한다.
추방된 적은 사실상 상호작용이 불가능해지기때문에 맵에서 테이크다운 당한 것처럼 만들 수 있다. 추방 효과는 적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코어에도 적용된다.
추방효과는 1.75초간 지속되나 감속, 피해효과는 그 2배의 시간만큼 지속된다.
운용 방법
포워드
주스킬, 보조스킬을 이용해 이형을 생성할 수 있어 상대방이 날린 코어를 가로막을 수단이 많다.
투사체를 통해 코어를 쳐내는 캐릭터와는 다른 감각으로 플레이를 해야 하는데, 투사체는 이동하는 경로에 코어가 있으면 쳐낼 수 있지만 이형은 중간에 생성되는 것이기때문에 타이밍을 잘못잡으면 아군을 가로막는 벽이 되기도 한다.
또 룬은 상대와 코어를 동시에 쳐서 상대방을 경직시키는 것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이형을 설치했다고 안심하기 어렵다.
코어는 결국 상대방에게 되돌아가는 것이기때문에 완전히 코어 주도권을 가져간 것이 아니기때문이다.
골키퍼
스킨
주제곡
기타
2022년 10월 16일 룬의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