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피니의 교묘한 플레이스타일은 아무리 신중한 적이라도 혼란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상대가 피니를 어리고 귀여운 눈사람이라고 과소평가했지만 모두 특유의 손재주에 유쾌하지 않은 결말을 맞이하게 되었죠. 피니는 자기 외모와 능력의 부조화를 잘 알고 있고 이를 항상 기회로 이용합니다.
피니는 부유한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부모님은 두 분 모두 아텐의 거물 사업가입니다. 심지어 집에 있는 순간에도 부모님은 일에 몰두해 있었습니다. 귀엽고 유쾌한 성격에도 불구하고 피니는 부모님이 자신에게 관심을 더 많이 기울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부모님은 항상 일에 집중하고 피니는 마음씨 좋은 집사 기욤에게 맡겼죠.
부모님의 관심을 받으려고 피니는 온갖 속임수와 장난을 동원했습니다. 아무리 교묘하게 소동을 벌여도 피니의 부모님은 전혀 관심을 갖지 않았고 늘 기욤에게 뒤처리를 맡겼습니다. 피니는 부모님이 자신에게 화내거나, 자신을 자랑스러워하거나, 놀라는 등 어떤 관심이라도 절실히 받고 싶어 했지만 부모님은 언제나 무관심했습니다.
집에서는 애써도 주인공이 될 수 없었지만, 아텐의 상류층 사립 학교에서는 늘 주목을 받았습니다. 피니는 학교에서 지독한 말썽꾼이었고 항상 새로운 장난으로 수위를 한층 끌어올려 학교 친구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생님들에게는 당혹감을 선사했습니다. 보통 아이라면 퇴학당하고도 남을 행동이었지만 피니는 항상 귀여움을 무기로 처벌을 모면할 수 있었죠. 친구들에게 유명인 대접을 받아 기분이 좋았지만 여전히 주목을 받고 싶은 곳은 집이었습니다.
피니는 부모님이 무조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정말 심한 일을 벌이기로 결심했습니다. 학교 친구의 추천으로 프로 리그에 참가하겠다고 하자, 기욤은 처음에 반대했지만 예선전에 데려다주기로 동의했습니다. 실제로 해낼 리가 없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예선전에서 피니는 팀에 합류할 3번째 플레이어를 물색하고 있던 어색한 팀 아이.미와 젠타로를 만났습니다. 피니는 자기 나이 또래의 어린 플레이어를 찾아 반가워하며 힘을 합치자고 제안했습니다. 둘은 처음에 회의적이었지만 자기 능력을 확신한 피니가 아이.미와 1대1을 요청하고 실력을 증명했습니다. 피니의 속임수는 아이.미에게 역부족이었고 충격적인 플레이를 이어가며 피니는 승리했습니다. 젠타로는 이 승부를 재밌게 여겼고 아이.미는 실력이 아닌 전부 운이라 여겼지만 결국 피니는 팀원 자리를 제의했습니다. 피니는 젠타로를 친구로 대하고 아이.미를 장난칠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이제 피니가 부모님과 세상의 주목을 받을 시간입니다.
바이트 브레이커즈의 마지막 팀 멤버. 귀가 모자를 뚫고 나온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모자의 일부분, 즉, 모자의 장식이다.
피니의 귀는 실망한 피니 모션에서 볼 수 있는데, 모자에 달린 귀에 비해 매우 조그맣다.
마술사컨셉으로 모든 스킬이 넓은 사거리를 지니고 있다. 특히 특수 스킬인 중력 우물은 피니만의 강력한 기술이다.
한편 바이트 브레이커스의 모든 멤버가 포워드로 적합하기때문에 누가 이 팀의 골키퍼인지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공식 유튜브채널의 Meet Finii영상을 통해 아이.미가 골키퍼를 맡고 있는 모습이 보여 아이.미가 골키퍼일거라는 추측이 우세해졌다.
그러다가 Meet Mako영상에서 리워크된 피니가 골키퍼자리에 있는 것으로 바이트 브레이커즈의 골키퍼 자리는 피니로 유력해졌다.
스킬
스킬 설명창에 나와있는 밀치기, 피해량은 투사체가 되돌아오는 순간의 값으로, 투사체가 되돌아오기전의 코어 밀치기는 1230 + 125%, 플레이어 밀치기와 피해는 125 + 62.5% 이다.
독특한 투사체를 발사하는 기술로 처음엔 시전한 방향으로 피니의 요술봉이 짧은 거리를 날아갔다가 피니가 있는 방향으로 되돌아오는 순간 카드로 변해서 긴 사거리를 빠르게 이동한다.
뒤로 갔다가 앞으로 간다는 특징때문에 피니의 난이도를 올려주는 기술로 처음 시전방향을 노릴목적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사거리가 짧고 밀치기와 피해량이 카드로 변할때에 비해 절반정도 낮다.
2023년 10월 20일에 캐릭터가 리워크되기전에는 단 한번의 폭발만 일으키는 기술이었다가 리워크이후 총 3번의 약한타격을 입히는 기술로 변했다.
약간의 시전시간이후 총 3번 터지기때문에 상대방의 코어를 막을 생각으로 사용해도 좋고 상대에게 맞춰 피해량이 상승하는 디버프를 묻힐 생각으로 사용해도 좋다.
특히 엑스와의 조합이 흉악하며 엑스가 특수 기술을 킨 상태에서 이 디버프를 묻혀주면 적의 경직치가 순식간에 바닥난다.
3번 터진다는 특징때문에 코어를 가로막을때 사용하기도 좋다.
2023년 12월 1일 패치로 세 번 터지는데 이름이 더블 테이크여서 트리플 테이크로 이름을 바꿨다.
피니의 아이덴티티 그 자체인 기술. 지정한 위치에 중심으로 모든 대상을 끌어당기는 원형 중력 우물을 만들어낸다.
일반적인 스트라이크로 중력 우물에빠진 코어를 빼내는 것은 어림없고 보통 스킬을 사용해서 빼내거나 코어 플립을 이용해서 빼낸다.
간혹 코어의 속도가 중력 우물이 당기는 힘과 일치하면 중력우물의 외곽선을 타고 이동하기도한다.
피니는 원하는 순간에 중력 우물을 터트릴 수 있으며 중력 우물을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밀치기가 적용된다.
상대 골대 근처나 방벽 근처에 설치하면 쳐내도 쳐내도 되돌아가는 코어때문에 골대나 방벽으로 코어의 진입을 허용하기도 한다.
운용 방법
포워드
피니는 이동 기술이 없지만 스킬의 사거리가 넓어 멀리서도 골을 만들어낼 수 있는 스트라이커다.
굳이 골을 안노리고 엑스처럼 상대방을 녹아웃시키는 데에 집중할 수도 있다.
주된 콤보는 더블 테이크이후 되돌아오는 눈속임을 맞추는 것으로 경직치 1000기준으로 경직치의 80%이상을 깎아버릴 수 있다.
중력우물-더블테이크-눈속임 콤보를 시전하면 중력우물에 의해 상대의 속도가 느려지므로 쉽게 콤보를 성공할 수 있다.
다만, 이 콤보들은 카드로 변해서 되돌아오는 눈속임의 타격을 제외하면 모두 약한 타격판정이므로 경직을 유발하지않아 회피로 쉽게 피할 수 있다.
피니의 가장 흉악한 스킬은 중력 우물인데 골대 근처에 있는 코어를 중력 우물로 붙잡아두면 중력에 의해 앞뒤로 왕복운동을하는 코어로 상대 골키퍼를 이러지도 저러지도못하게 만들어버릴 수 있다.
골키퍼
중력 우물로 코어를 막겠다는 생각으로 피니를 골키퍼로 활용하기도 하는데, 중력 우물자체가 양날의 검이라 효율있는 선택지는 아니다.
리워크이후엔 갖가지 버그가 수정되고 더블테이크가 3회 폭발하도록 변경되어 적의 코어를 좀 더 잘 막을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골키퍼로서의 입지가 커졌는데, 원거리에서 3회 폭발을 일으켜 코어를 막거나 적을 공격해 받는 피해를 늘리는 방식으로 공수가 골키퍼로서 준수해졌다.
컨셉 아트
주제곡
기타
2023년 6월 2일 공식 트위터에서 피니의 모자를 든 손을 클로즈업하여 최초로 공개되었다.[1]
2023년 6월 7일 새로운 게임모드와 함께 피니를 공개하기 위한 협동 이벤트를 열었다. 게임을 플레이해서 총 30만점의 포인트를 모으는 것인데 이벤트 시작 후 약 2시간만에 달성해서 제작진들도 놀랐다.[2]
2023년 8월 8일 공식 트위터에서 좋아요를 받은 수만큼 피니의 모자 크기를 늘리는 이벤트를 열었는데 좋아요 3000만에 지구가 피니의 모자를 쓸만큼 거대해져버렸다.[3]
2023년 8월 23일 팬의 도움으로 피니의 애교 3단콤보 영상을 만들었다.[4]
2023년 8월 26일 제작진들이 시즌2 피니의 명판이 마음에 들었는지 귀엽다고 트위터 대문으로 고정시켜놨다.[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