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바뀐 문서

고지라군

소개[편집]

대한민국의 만화가이자 웹툰작가.

1977년생으로 루리웹의 만지소에서 활동하였고, 레진코믹스에서 4컷용사로 데뷔를 하였다. 필명의 유래는 고지라로, 고등학생 시절 친구들이 고씨 성이라는 이유로 붙여준 별명이라고 한다.[[1]]

상세[편집]

본래 건축 관련 일에 종사 하고 있었고, 만화와 그림은 근근히 그리던 중이었다. 루리웹 만지소에서 다양한 만화와 그림을 올리면서 활동을 하였고, 지인들과 같이 회지를 내면서 동인쪽에서도 인지도를 높였다.

취미로 계속하던 만화를 정식으로 하기 위해 하던 일을 그만두고 만화가 지망생이 되었고, 제대로 만화를 배우기 위해 만화 학원에 다니기 시작하였다.[* 보통 만화학원하면 입시학원인데, 그런 학원이 아니라 제대로 된 만화를 가르쳐주는 학원]

작가 이글루스에서 4컷용사 연재 후 단편들을 종종 올리다가 만화가 데뷔를 위해 일본으로 갔다가[* 일본에 산 건 아니고 투고를 위해 잠시 들리는 정도였다 한다.] 잘 안되었는지 4년 뒤 4컷용사 리메이크 소식을 알리면서 복귀 및 데뷔를 하였다.

이후, 레진코믹스에서 그를 영입했으며 레진코믹스에서 정식 연재를 하게 되었다.

후에 4컷용사레진코믹스 중에서도 최상위권에 속하는 웹툰으로 자리 잡으며 과 성과를 동시에 이뤄낸다. 2018년 3월 23일을 기준으로 보드 게임이 제작중이며 만화책 출간과 함께 힘쓰는 중이다.

여담이지만 Heaven or Hell이라는 단편에서 작가의 작품 활동을 도와주는 천사와 악마 캐릭터가 있다. 단편에서 종종 작가의 작품 감평을 위해 얼굴을 보여주는 편. 다음팟에서 종종 그림방송을 했으며 현재는 트위치로 이전하였다.

4컷용사 2017년 1월 2일자 휴재편에서 본인이 77년생임을 밝혔다.

2019년 1월 11일자에 드디어 4컷용사가 레진 성인포함 전체 1위를 [[2]]

작화[편집]

인물이 데포르메 형이지만 현실적인 골격과 근육에 기반해 있다 동작 묘사가 비교적 분명한 편이라서 실루엣만 봐도 무엇을 하는지 보일 정도다.

건축관련 일을 해서 그런지 배경 작업 역시 엄청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 특이하게도 전부 다 소실점을 찍고 수작업으로 작업을 하고 있었지만 4컷 용사 시즌 2에서 장기간 휴재를 마친 후부터 또 쓰러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3D를 사용하고 있다.

체력, 건강의 한계[편집]

작가는 77년생, 설령 체육활동이 주 업무라고 할지라도 나이 40이 넘어가면 몸사리고 건강을 걱정해야하는 나이임이 분명하다. 앉아서 하는 일이 직업이므로 최소한의 운동은 해야 간신히 건강을 챙길 수 있겠지만, 그는 자신의 몸을 혹사하며 그림을 그리는 작가로, 열정 하나만큼은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정작 초기에 자신의 몸을 제대로 간수하지 못하여 현재는 건강관리를 하고 싶어도 못할 정도로 몸이 망가진 상태이다.

연재 초기 당시, 9개월 동안 4시간 취침과 밤샘을 병행하며 작업하다 쓰러지며 연재를 하였고, 허리디스크를 동반한 여러 질병에 시달렸다. 2부에 들어와선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하여 어시를 고용하였지만, 회차를 거듭할 수록 선의 강약이 사라지고 수시로 얼굴의 비율마저 들쑥날쑥 그려지는 등 불길한 징조를 하나둘씩 보이더니... 결국 또 쓰러지고 말았다. 어시를 고용했으니 일을 두배 이상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의 결과라고 한다.

(그 후, 2부 진행 도중 약 10개월 간 장기 휴재를 하였다)

복귀 후, 이제는 절대로 이러한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열심히 휴재(?)를 하며 작업을 이어가도록 한다고 하였으며 2019년 6월 4일, 건강의 악화가 보였기에 2주 휴재를 하기로 하였으나... [* 세이브 분량도 만들고 이것저것 준비했지만 초반에 다 사라져버리고 셀식으로 바꾼 그림 스타일이 시간은 더 걸리고 3D 배경도 작업시간은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한다. 2주 휴재인 이유는 밀린 단행본 작업도 이번 기회에 진행해야 되기 때문이라고]

2019년 6월 11일에 추가 휴재공지가 올라왔다. 허리디스크가 재발하면서 침대에서 일어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하며, 복귀 날짜는 한달 뒤 정도로 잡고있다고 하였으나 8월 중순 까지도 돌아오지 못하고 있다. 이렇게 휴재가 김에도 레진에서 그의 편의를 봐주는 것은 인기작가인 것도 있겠지만, 그의 나이에 따른 건강상태를 이해하는 것 일지도...

2019년 8월 27일에 근황 공지가 올라왔다. 재활운동 중이며 최근 틈틈이 단행본 부록작업을 진행중이라한다.

2019년 11월 5일에 자신의 블로그에 근황을 올렸다. 건강이 악화되어 다시 재활운동에 집중하신다고 한다.[* http://giyuu.egloos.com/]

작품특징[편집]

판타지나 SF쪽으로 치중되어있다. 주로 기존의 동화들을 기반으로 한 내용이나 초능력 배틀물을 자주 그렸다. 그외에도 캐릭터나 세계관 설정들을 구상 그림을 많이 올렸다. 다만 만지소 시절 때 그렸던 만화들은 대체로 완결이 나지 않은 상태이다.

서구식 만화 같은 데포르메 스타일이 약간 가미된 동글동글한 그림체와 샤프와 연필로 처리한 그림은 대단한 인기를 자랑했다. 장면 하나하나가 꼼꼼하며 작품의 분위기를 잘 살린 것이 특징. 데뷔 준비를 시작하면서 그동안 장점이었던 연필 그림을 포기하고 펜터치와 컬러링 작업을 시작하면서 기존의 연필 그림을 좋아하던 팬들은 아쉬워 하였다.[* 그래도 팬터치와 컬러링 작업한 것도 퀄리티가 좋다.] 로리, 쇼타, 미소녀, 미소년은 물론, 청년이나 근육질의 남성 등, 인물 스타일의 바리에이션이 매우 넓고 캐릭터들 역시 개성적이다.

기타[편집]

* 프로의식이 뛰어나다. 이미 서술되어 있지만 정말로 생명의 위협(...)이 가는 한이 있더라도 왠만해선 퀄리티를 희생하지 않는다. --만화밖에 모르는 바보-- --독자들이 제발 쉬라고 하는 작가--
* 블로그에 코멘트를 올리면 답장을 해주는 친절남이다.
* 2부가 된 후 휴재를 자주하게 됐는데 그 이유는 휴재를 가지면서 나온 기간동안에도 일(단행본작업 등 등)을 했기 때문이다.[* 즉, 휴재기간에 조차 제대로 쉬지 못하고 일을 했다는 것. 이 휴재로 사실 몸상태 때문에 들어간 것인데, 제대로 쉬질 못하여 결국 후술할 장기 휴재에 들어가고 만다.] 최근에 마감 중 몸에 심각한 이상이 생겨 병원에 갔더니 심각한 상황[* 간과 심장의 수치가 정상이 아니었다고 한다.]이었고 무려 4명의 의사에게 돌아가면서 설교를 들었다고. 결국 장기휴재 결정.
* 죠죠러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4컷용사를 근거로 얘기하면 즈큐우우웅이라던가 허나 거절한다라던가 리타이어(재기불능)이라던가 아니면 너는 다음에OOOO라고 말한다!라고 하는 죠셉이라던가 하는 게 자주 보인다.
* 죠죠 이외에도 서브컬쳐 전반에 대한 지식이 풍부해 다양한 패러디를 만화에 맞게 그려낸다.
* 최근에는 트위치 원고 방송을 못하고 있는데 수면시간을 바꾸다보니 방송을 할 짬이 안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당분간은 방송을 보기 힘들것 같다. [[3]]

작품목록[편집]

정식연재작[편집]

* 4컷용사

비정식 연재작[편집]

* B.D. 外傳
* 뱀파이어와의 동거[* 4컷 용사 원작 완결이후 시작한 만화. 일본으로 가면서 연재중단이 되었고, 휴재 만화에 의하면 4컷 용사 리메이크의 후속작이라고 한다.]
* 블루 플라넷
* 습작단편
 * Heaven or Hell[* 4컷용사 휴재 때 보너스 만화로 공개하였다.]
 * 게이머의 위기
 * 귀향
 * 나방파리[* 4컷용사 휴재 때 보너스 만화로 공개하였다.]
 * 명탐정의 조건
 * 소년의 사정
 * 용사와 마왕[* 4컷용사 원작의 프리퀄쯤이 되는 내용]
 * 유통기한
 * 히키코모리의 재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