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바이스는 프로 리그에 어마어마한 양의 순수한 힘, 에너지, 혼돈을 불러옵니다. 바이스가 기타를 통해 전달하는 소리의 장벽은 상대 팀 전체를 아레나 밖으로 날려버릴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직 바이스에게는 준비 운동에 불과합니다.
바이스는 쌍둥이 언니 옥타비아보다 몇 분 더 늦게 태어났고, 늘 언니의 그늘 속에서 자랐다고 느꼈습니다. 옥타비아는 조숙했고 줍녀 사람의 환심을 쉽게 얻었지만, 바이스는 요란한 사고뭉치이며 늘 자신의 방식을 고집했습니다. 이런 차이에도 불구하고 둘은 떼어놓을 수 없는 사이였고 바이스는 언젠가 함께 록스타의 꿈을 이루는 날을 기다렸습니다. 바이스는 옥타비아가 생일 선물로 준 기타를 소중히 간직했고 어디에 가더라도 갖고 다녔습니다. 코어스트라이크 경기장에서 함께 플레이할 때 기타를 활용한 방법을 연구하기도 했습니다.
두 자매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음악가였고 딸의 재능을 알아본 바이스의 부모님은 10대 초반일 때 둘을 음악원에 보냈습니다. 바이스에게 음악원은 불편한 곳이었습니다. 선생님은 엄격했고 바이스의 요란하고 시끌벅적한 연주 스타일에 다들 눈살을 찌푸렸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바이스는 옥타비아와 거리가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함께 작곡하며 즐거워하지 않고 옥타비아는 추구하는 목표에 정신을 빼앗겨 동생을 잊고 지냈습니다. 바이스는 언니에게 버려졌다고 느끼고 자신의 자유분방한 정신을 이해하는 새로운 친구를 찾았습니다.
두 자매는 음악원을 졸업했고 각자의 길을 갔습니다. 바이스는 언더그라운드 펑크계의 아이콘이 되었지만 작품은 전혀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겉으로는 강하고 도전적인 모습을 내보였지만 바이스는 언니와 관계가 틀어지고 어릴 때부터 함께 키운 꿈이 무산되자 심란했습니다.
음악원 졸업 후 몇 년이 지나고 바이스는 아텐 최대의 음악 축제에서 오프닝 공연을 맡게 되었고, 언니 옥타비아는 이벤트 헤드라인을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라이브 공연을 마치고 바이스는 무대 뒤에서 기다리는 언니를 발견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언니를 보자 바이스는 원망을 드러내게 되었고 둘은 격한 말다툼을 벌였습니다. 감정이 격해지자 바이스는 밖으로 뛰쳐나갔고 트레일러에 들어가 축제의 남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옥타비아와 자매관계로 여동생이다.
모범적이고 조숙한 옥타비아와 달리 활달하고 사고뭉치인 캐릭터.
음파를 사용하는 옥타비아와 다르게 전기를 사용하며 넓은 범위의 적을 타격하는 기술이 많다.
스킬
바이스의 투사체에 적중한 적을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번개가 적이나 코어에게 뿜어져나오며 50%만큼의 약한 타격과 밀치기를 가한다.
비록 투사체에 관통능력이 없어 사거리내의 모든 적을 타격할 순 없지만 번개를 통해 약한 타격을 가할 수는 있다.
옥타비아의 주 스킬처럼 코어를 쳐낸후 스킬을 사용해 적에게 경직을 먹이는 것이 불가능하다.
대신 첫 적중한 적 중심으로 번개가 연결되어 피해를 입히기때문에 상대방의 패스를 끊을 때 용이하다.
범위 내의 적을 기절시키고 코어를 멈추게 만드는 기술로 상대에게서 코어를 빼앗을 때 용이하다.
또한 재시전시 번개가 내려친 위치로 순간이동하기때문에 이동기로도 사용된다.
최대 충전시 플레이어 밀치기 및 피해가 2.5배로 증가하여 총 400(+200%)를 준다.
충전하기위해서는 해당 기술버튼을 꾺 누르고 유지해야하며 키에서 손을 놓는순간 충격파를 발산한다.
파훼법은 회피로 바이스의 스킬범위가 적이나 아군에게 시각적으로 보이기때문에 최대로 충전시키기전에 회피하면 가볍게 무시할 수 있다.
회피 사용방법을 모르는 뉴비들을 궁지로 모는 기술이기때문에 가능하면 회피의 사용법에 대해 익혀두는게 좋다.
운용 방법
포워드
주 스킬의 연쇄 번개를 이용한 패스끊기, 맵 반대편까지 이동가능하며 적을 기절시키고 코어를 멈추게만드는 보조스킬, 넓은 공격범위를 지닌 특수 스킬까지 스킬구성이 좋은 편이다.
특히 보조 스킬 사용 후 순간이동하여 바로 특수스킬로 연계하여 넓은 공격 범위를 갖출 수 있어 상대 골키퍼가 코어를 위나 아래로 쳐내기 어렵게 만들 수 있다.
다만 주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은 시전시간이 존재하기때문에 바이스가 적 스트라이커를 스킬로 뚫기는 어렵다.
대신 상대방의 코어를 가로채기 쉬운 스킬셋을 갖고있어 상대한테 코어가 닿기전에 주 스킬과 보조스킬을 사용하면 강력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골키퍼
골키퍼 장비로 탈출 버튼을 착용한 후 보조스킬로 골대와 맵 중심을 오가며 포워드의 공세를 돕는 골키퍼로 쓰이기도 한다.
수비를 할때는 주로 궁극기를 사용해서 튕겨내거나 주 스킬을 활용한다. 다만 여러번의 골을 막을만한 확실한 기술이 없다는게 단점이다.
그래도 탈출 버튼을 활용하여 아군의 공세를 돕는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스킨
- 악몽 바이스
1300 오디
- 꿈 바이스
1300 오디
컨셉 아트
주제곡
기타
2023년 5월 12일 공식 트위터에서 처음으로 그 실루엣을 공개했다.[1] 리트윗과 하트를 달성할때마다 캐릭터의 모습 일부를 드러냈다. 처음에는 리트윗 150회, 하트 1500개였으나 하루만에 달성한 것을 보고 리트윗 1000개, 하트 10000개로 높은 수치로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