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바뀐 문서

자작 보드게임 동아리

네이버 웹툰 베스트 도전의 만화이다. 작가는 Sgthwang(서전트황)이다. 디시인사이드 카툰-연재 갤러리에서인기를 끌어 네이버 도전 만화에도 동시 연재를 시작했으며, 현재 베스트도전에 올라가있다.루리웹 창작만화 게시판에도 올라오고있다.

귀엽고 동글동글하게 생긴 작화이며, 내용은 어느 여고의 보드게임 동아리인 자작 보드 게임 동아리의 부원들이 (주로) 자작 보드게임 또는 일반 보드게임을 플레이하거나 그들의 일상에 대해 다루고 있다.

등장인물은 4명으로, 자작 보드 게임 동아리를 설립한 부장 마도 (갈색 포니테일, 2학년) 과 부원 리고(파란색 단발, 2학년)이 친구이고 이후 친구인 시나(주황색 긴 머리, 1학년)과 지만(검정색 단발, 1학년)이 신입 부원으로 들어온다. 등장인물의 이름은 부사에서 따왔다고 한다.(QnA 참조) 각각 아마도, 그리고, 혹시나, 하지만.

보드게임과 관련하여 방과 후 주사위 클럽같은 작품도 있지만 이 작품의 특징은 작중 모든 보드게임이 작가가 혼자서 만든 창작 결과라는 것이다. 물론 매번 아이디어가 쏟아질 순 없기때문에 작가의 머리속에서 나온 작중의 모든 게임들이 게임으로서 완전한건 아니지만운빨겜 많은 게임의 아이디어가 수준이 높아 이에 대한 평가가 좋은편이다.

TRPG도 다룬적이 있다. 게임 마스터가 마스터인지라 게임이 터졌다.

애니메이션도 만들어진적이 있다.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