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격을 피하며 적을 베는 재빠른 검사입니다.
소개
젠타로는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코어스트라이크 경기장에서 두려움의 대상입니다. 검술의 경지는 비교를 불허하고 공격 속도가 맹렬하여 아무리 차분한 적이라도 긴장할 수밖에 없습니다.
젠타로는 북적거리는 아텐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외딴 섬 출신입니다. 섬사람과 오니는 전통적으로 적대 관계였고 오늘날까지도 서로를 경계합니다. 섬사람은 섬의 산꼭대기에서 깊은 골짜기와 거친 강을 경계로 거리를 두고 마을을 건설했습니다. 이로 인해 자연스러운 장벽이 형성되었고 공포가 한층 강화되어 섬사람과 오니는 서로의 마을을 오가지 않았습니다. 오니 혼혈인 젠타로는 위태로운 입장에 처했습니다. 그리고 아기 때 섬사람과 오니 마을 사이에 있는 골짜기를 가로지르는 강둑에 버려졌습니다.
아이를 가질 수 없던 한 노부부가 한밤중에 아기의 울음소리를 들었고 젠타로를 집으로 데려왔습니다. 노부부는 오니 혼혈은 섬에서 살아가기 힘들 것으로 생각했지만 직접 아기를 키우고 언젠가 섬에서 몰래 탈출시켜 주기로 결심했습니다. 노부부는 아기 이름을 "젠타로"라고 지었고 늘 인간 마을에 갈때면 조그만 뿔을 덮어서 가렸습니다. 젠타로의 아버지는 능숙한 검사였고 검사의 방식으로 아들을 기꺼이 훈련시켰습니다.
어느 날, 인간 마을에서 온 한 상인이 젠타로와 노부부가 사는 작은 부락을 지나치며 아버지와 훈련하는 젠타로를 몰래 지켜봤습니다. 자신의 집이라 안심한 젠타로는 미처 뿔을 덮어 가리지 않았고 상인은 충격과 공포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서둘러 인간 마을에 돌아가서 젠타로의 정체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마음에 불신이 싹튼 마을 주민들은 젠타로와 노부부를 소외시키고 마을 출입을 금지했습니다.
자신이 문제라고 생각한 젠타로는 노부부에 대한 깊은 애정을 마음에 담고 섬에서 도망치기로 결심했습니다. 젠타로는 노부부의 친절에 감사했고 자신이 일으킨 문제가 해결되고 행복하게 지내기를 바란다는 쪽지를 썼습니다. 한밤중이 되자 젠타로는 노부부의 침대에 쪽지를 두고 집에서 도망쳤습니다.
여정은 길었지만 결국은 아텐에 도착했습니다. 이 거대한 도시에서는 인간과 오니가 함께 조화롭게 산다는 사실에 젠타로는 혼란스러웠습니다. 서로 간에 증오도 공포도 불신도 없었습니다. 젠타로는 부모님을 아텐으로 데려오려고 마음을 먹었지만 우선 머물 곳과 장거리 여행 경비를 위해 충분한 돈을 모아야 했습니다. 젠타로는 아이.미를 만났고 예상 밖으로 둘은 금방 친구가 되었습니다. 아이.미는 젠타로의 검술 재능을 이용하여 함께 코어스트라이크를 플레이하자고 설득했고, 둘은 그렇게 부와 명성을 얻었습니다.
젠타로는 자신을 받아 준 도시와 자신을 지지해주는 친구를 찾아 행복합니다. 이제 목표대로 부모님을 아텐으로 데려오기만 하면 성공입니다.
젠타로는 재빠른 공세가 특기인 스트라이커로 근접 캐릭터치고는 긴 사거리를 갖고 있다.
다만 스트라이크의 지속 효과와 보조 스킬은 이동기이면서 공격기인데 시전자를 스킬 사거리 끝으로 이동시킨다는 점에서 코어를 놓치면 수비가 힘들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스킬
지속효과로 대상을 회 타격시 젠타로의 에너지 아래에 있는 붉은 게이지가 차오른다.
끝까지 채우면 젠타로의 일반공격대신 앞으로 살짝 돌진하면서 투사체를 발사한다.
붉은 게이지를 항상 주시하는 것이 좋은데, 젠타로는 이 지속효과때문에 일반적인 캐릭터들보다 스킬이 1개 더 많은 것과 같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속효과는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주된 타이밍은 상대가 코어를 쳐냈을 때 이를 맞받아칠때다.
젠타로가 처음에는 자신 바로 앞으로 약한 타격을 가하고 그 뒤 더 넓은 범위로 부채꼴 모양으로 칼을 휘두른다.
이때 중앙에는 강한 타격이 적용되어 적들을 경직시키고 코어를 쳐낼 수 있다.
애셔의 주 스킬과 비슷하나 방벽을 형성유무와 시전속도에 차이가 있다.
젠타로가 칼을 칼집에 넣은 후 발도하여 순식간에 스킬 사거리 끝으로 이동한다.
시전에는 약간의 지연시간이 존재한다.
보통 적과 코어가 맞닿을만한 순간에 사용해서 코어와 적을 같이 쳐서 코어를 미는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골키퍼의 경우 코어를 막을만한 스킬이 많아서 이러한 방법으로 코어를 골대로 넣는 것이 힘들다.
이 경우엔 코어보다 골키퍼 앞으로 이동하기 위해 사용하며 다른 스킬들을 이용해 골키퍼를 방해해서 골의 활로를 뚫는다.
젠타로가 회피상태인채로 범위 내의 적들과 코어를 4회 약하게 벤다.
이때 코어는 약한 타격을 입어 거의 제자리에 머문상태가 된다. 이때문에 코어를 붙잡아두는 용도로 쓰기도한다.
마지막 일격에는 강한 타격으로 주변을 크게 휩쓸며 중심으로부터 방사형으로 모든 대상을 쳐낸다.
운용 방법
포워드
줄리엣처럼 모든 스킬에 관통효과가 있어 교전능력이 뛰어나다.
거기에 패시브효과가 있어 줄리엣보다 더 빈번하게 교전을 벌일 수 있다.
단, 젠타로의 주 스킬과 보조 스킬은 표적을 잘 맞출 것이 요구된다.
젠타로의 주 스킬은 중앙에 표적을 둬야하며, 보조 스킬은 긴 시전시간이 있어 제대로 맞추기가 다소 어렵다.
또 특수 스킬을 잘못된 위치에 사용해서 코어를 아군 골대로 날려 자살하는 경우도 있다.
골키퍼
젠타로는 공격범위가 좁아 특수 스킬을 제외하고 모든 기술이 1:다수에 취약하다. 때문에 골키퍼로서 활용도는 떨어지는 편이다.
스킨
- 영혼 간수 젠타로
- 검은 심장 영혼 간수 젠타로
- 고스트우드 영혼 간수 젠타로
- 네온 소울 젠타로
1300 오디
컨셉아트
주제곡
기타
정식 출시 전에 없던 캐릭터로 최초 공개는 공식 만화를 통해서였다.
공식 만화에서는 오메가 스트라이커즈 경기장으로 향하기 전, 젠타로의 삶에 대해 그려져 있다.[1]
공식 스토리상 바이트 브레이커즈에 속해있는데 다른 구성원이 아이.미와 피니이기 때문에 청일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