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바뀐 문서

K2

[목차]

카라코람 산맥에 속한 산[편집]

* K2(산)

대한민국 국군의 제식소총 K2 소총[편집]

* k2 소총

에어소프트건 토이스타 K2[편집]

* 토이스타 K2)

소녀전선의 캐릭터 K2[편집]

K2(소녀전선)

아르메니아산 자동권총 K2 권총[편집]

* K2 권총

터키의 총기회사 사실마즈에서 만든 자동권총 사실마즈 K2-45[편집]

* 사실마즈 K2-45

대한민국 국군의 전차 K-2 흑표[편집]

* K-2 흑표

등산 전문 브랜드[편집]

정식명칭은 K2 코리아. 어원은 1번 항목의 . 참고로 11번 항목과는 관계 없다. --언제인지 모르겠지만-- 모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등산 아웃도어 부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원래 안전화를 전문적으로 만들었던 회사라서 그런지 등산화는 최고 수준.

기아 K2[편집]

* 기아 K2

대구광역시 소재의 공군 기지[편집]

* K-2

한국의 가수 김성면[편집]

* 김성면

tvN에서 2016년 방영한 드라마 THE K2[편집]

* THE K2

미국의 스포츠 용품 회사 K2[편집]

국내에서는 2000년대 초 인라인 붐 시절에 K2 인라인 스케이트로 알려졌다. 원래는 스노우 스포츠 용품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인데, 산하에 스노우보드 브랜드 5개 스키 브랜드 3개가 있으며 본사가 미국 서부 최북단 워싱턴주에 있어서 눈이 많이 오는 곳이라 그런지 노르딕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설상화(설피), 눈사태 구난 장비 전문 회사까지 있다. 스키 브랜드 중 LINE은 원래 숏스키(스키보드)와 프리스키 전문 브랜드였으나, K2에 인수된 이후 스키보드보다는 익스트림 스키와 파우더 스키에 치중하고 있다. 케이투 스키도 경기용보다는 오프 피스테, 올마운틴 스키와 아웃도어 웨어를 주로 만든다. 국내 등산 전문 브랜드 K2 와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 한 때 산악자전거 프레임도 만든 적이 있다.

[[1]] 그 중 K2 스케이트는 특이한 탄생 배경이 있는데, 원래 스케이트를 생산하지 않던 케이투에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빙상 스케이터 선수 출신이던 존 스벤슨이, 전통적인 가죽 부츠와 스키화처럼 단단한 플라스틱 하드쉘 부츠만 있던 인라인 스케이트 시장에 운동화같은 소프트한 부츠에 외골격(exo-skeleton)을 추가한 부츠를 쓰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들고 가서 허락을 받아 만들게 된 것이다. 90년대 중반 당시 아이디어를 받았지만 전 세계 어디에서도 생산할 회사를 찾지 못했는데, 만들어 보겠다고 나선 회사가 부산에 있던 신발 제조사 트렉스타였다. (당시 사명은 성호실업) 가볍고 통풍 잘 되고 패셔너블한 소프트 부츠 인라인 스케이트는 한 때 세계 피트니스 인라인 스케이트 시장의 절반 이상을 휩쓰는 대히트를 기록하였고, 결국 경쟁사인 롤러블레이드와 로체스, 살로몬 등에서도 케이투에 엑소테크/엔도테크로 이름한 "소프트 부츠+프라스틱 골격"의 특허를 가져다가 쓰기까지 하게 되었다. 당시 국내에서도 케이투 이노바, 이스케이프, 모드(Mod) 시리즈 등이 물건이 없을 정도로 날개돋친듯 팔리곤 했다. 카본 프레임, 이중 밀도 바퀴 등 신기술로 범벅이 된 제품을 내서 기술력을 자랑하기도 하였다. 참고로 존 스벤슨은 케이투 스케이트 부문 부사장으로 영입되어 생산 공장이 있는 한국 부산에 와서 살다가 한국 사람과 결혼까지 했고, 국내 인라인 초창기에 선수로 활약하여 많은 국내 대회에서 입상까지 하였다.

영국의 1920년대 전함 설계안 중 하나[편집]

* K2/K3급 순양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