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
×
새 문서 만들기
여기에 문서 제목을 쓰세요:
We currently have 645 articles on 루리위키. Type your article name above or click on one of the titles below and start writing!



645Articles
vα-liv


vα-liv(ヴイアライブ / 브이아라이브)는 PROJECT IM@S의 3.0 VISION 발표 이후 공개된 버추얼 유튜버 프로젝트다. 라이버 활동을 시작으로, 아이돌 데뷔를 목표로 하는 아이돌 후보생들의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설명

아이돌 후보생들은 유튜브를 통해 방송을 하며, 3개월에 한 번, '중간 심사'를 하게 된다. 이때 프로듀서(시청자)도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를 해 후보생을 심사한다. 지지율에 따라 해당 후보생이 데뷔를 할 수 있을지 결정이 되며, 최종적으로는 후보생 전원이 데뷔하게 되었다.

해당 성적에 따라 차후, 다른 브랜드들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팀으로 데뷔하게 된다. 그리고 최종심사의 결과에 따라 전원 데뷔가 결정되었다. [1]

멤버

토모리 마나카a.png

프로듀서 씨! 저 변화하고 싶어요!
도쿄에서 아이돌을 목표로 노력하겠습니다!


전통적인 신호등 멤버 중 빨강 포지션. "얏삐~." 라는 인사말을 즐겨하는 모양.


카미즈루 코스모a.png

  • 카미즈루 코스모(上水流 宇宙)
꿈은 크게 어디까지나 높고 누구보다 빛나는 아이돌이 되겠습니다.
프로듀서 씨 잘 부탁드립니다.


이름이 독특한데, 우주(宇宙)라고 쓰고 코스모라고 읽는다.


레토라a.png

  • 레토라(レトラ)
이름? 너무 길니까 레토라로 OK야!
열일하는[2] 프로듀서 여러분!
노래라면 나한테 맡겨달라구! 와랏!


풀네임은 'SARA LETORA OLIVEIRA UTAGAWA' 밝은 성격과 노란색 컬러를 가지고 있는 전통적인 노랑 포지션,

사건 사고

발표 직후 공식 사이트에서 첫인상 투표를 실시했는데, 시크릿 탭으로 투표 페이지를 열면 무한 투표가 가능한 버그가 발견되는 바람에 후보생들의 표가 잔뜩 불어났다. #

이후, 공식 트위터에서 부정투표 무효를 발표했다. [3]

여담

발표 전에는 "굳이 아이마스였어야 했나." 같은 반응이 있었지만, 발표 이후에는 관심 없던 사람들도 경악하는 반응이 많아졌다. '경우에 따라선 활동 종료'라는 룰을 대다수 프로듀서들이 비판했는데, 일본인들이 트위터에서는 순화해서 표현하는 게 일반적인 것을 생각하면 꽤나 과격한 반응들도 보였으며 발표 직후부터 일본 트위터 트렌드에 '아이마스'와 '활동 중지(活動終了)'가 올라갔을 정도.

외부 링크

공식

각주

  1. 최종심사 결과(일본어)
  2. 원문: しごでき 일을 잘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신조어
  3. 해당 공지 트윗 vα-liv 공식 트위터 (일본어)